본문 바로가기
임신·출산·육아

오은영 박사 상담비용 가격 후기 (오은영의원, 오은영아카데미)

by ✦✧✦✧ 2021. 1. 27.
반응형

오은영 박사 상담가격

요즘 '금쪽같은 내새끼'에서 아이들과 부모님에게 육아해법을 제시하며 육아의 신으로 불리는 오은영 박사에게 상담을 받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오은영 아카데미 상담비용과 후기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오은영 박사는 다양한 TV프로그램 출연부터 저서, 강의, 유튜브 등의 매체를 통해 아이와 부모를 위한 올바른 육아법 뿐만 아니라, 청소년, 성인 등 전연령대의 고민과 심리상담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죠? 

오은영 박사 프로필

오은영 박사 프로필

오은영 박사는 정신건강의학과 의사이자, 대학교수, 작가입니다. 

1966년 3월 12일 서울에서 태어났으며, 현재 나이는 50대 중반, 학력은 연세대 의과대학원 의학박사입니다. 이후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과 교수, 성균관 의대 서울삼성병원 청소년 정신과 임상교수로도 활동했습니다.

 

TV프로그램에서 육아방법을 제시하거나 아이들을 상담하는 모습이 많이 비쳐춰서 아동학 혹은 교육학 전공으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 정신과 전공의 의학박사입니다.

오은영 박사 프로필

그리고 오은영 박사에게는 현재 아들 1명이 있습니다. 오은영 박사는 남편과 9년 연애를 하고, 결혼 후 5년 만에 첫 아이를 낳았는데요. 아이 낳고 일하다 보니 둘째 낳는 걸 놓쳐버렸다고 하며, 시간이 지나고 나서 보니 왜 셋째까지 낳지 않았을까 후회한다고 합니다.

 

이제는 아들이 '내가 한 명 낳아서 안겨드리겠다' 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왠지 오은영 박사는 자신의 손주들도 굉장히 바르게 지도해 줄 것 같아서 벌써부터 조금 부러운 마음이 드네요^^;

 

한 때, 오은영 박사는 대장암을 진단받아 투병을 한 적이 있습니다. 다행히 대장암 초기때 발견하여 지금은 완치된 상태입니다. 출연한 TV프로그램은 비타민,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침마당, 가장 보통의 가족, 생방송 60분 부모, 최근 프로그램은 금쪽같은 내새끼가 있습니다.

 

현재 오은영 박사가 운영하는 센터는 크게 두 곳, 오은영의원오은영아카데미입니다. 겉으로 봐서는 큰 차이가 없어 보이는데 어떠한 차이점이 있는지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볼게요. 

오은영의원(오은영지능개발연구소)

오은영의원(오은영지능개발연구소)

[오은영의원 주요 치료과목]

지능개발연구소 : 유아 종합심리검사, 발달검사, 적성 및 진로탐색, 부부검사, 놀이치료, 인지 학습치료

 ADHD클리닉 : 주의력 결핍아동의 증상과 원인을 파악하여, 적절하게 치료하는 ADHD 프로그램

 소아청소년 클리닉 : 틱장애, 언어클리닉, 학습장애, 발달장애, 인터넷중독, 우울증, 야뇨증, 가족상담 프로그램 

 성인클리닉 : 불안장애와 스트레스, 우울증, 화병, 불면증, 치매, 식이장애, 부부클리닉 프로그램

오은영의원(오은영지능개발연구소)

오은영의원과 오은영지능개발연구소 두 곳 모두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중부대로 259 예스프라자 건물 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은영의원에서는 아이 뿐만 아니라, 소아청소년, 성인클리닉, ADHD 등 전 연령대의 심리상담 및 정신건강에 관련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은영아카데미 

오은영아카데미

오은영의원이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든 연령대의 정신건강이나 심리상담을 진행한다면 오은영 아카데미는 아이의 발달상태부터 치료프로그램까지 아이와 부모에게 초점이 맞춘 프로그램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오은영 아카데미는 강남센터만 있었으나, 최근 판교센터가 오픈 되어서 주변지역에 사시는 분에게 접근성이 좋아졌습니다. 감각통합치료와 놀이치료, 인지학습치료, 적응프로그램, 언어치료, 부모교육, 미술치료, 사회성 프로그램 등이 있습니다.  

오은영아카데미

만약 아이 때문에 고민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오은영 아카데미에서 상담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은영 의원의 경우, 부원장이 상담을 해주는 경우도 많다고 하니 오은영 박사에게 직접 상담을 받으려면 오은영 아카데미로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은영 박사 상담 가격비용

오은영 박사 상담비용은 사람에 따라 약간씩 차이를 보이는데요. 상담 1시간 기준 평균 약 60~70만원선이며,  상담 10분 추가시 마다 별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만약 오은영 박사가 아이를 관찰한 후, 검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검사비가 별도로 약 50만원 정도 추가될 수 있습니다. 이는 실제 이용자들의 평균 상담료이며,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점 참고해 주세요.

오은영 박사 상담가격

오은영 아카데미 상담과정

상담스케쥴이 많은 관계로 상담예약을 잡기가 무척이나 어려웠다는 후기를 종종 볼 수 있는데요. 많이 하시는 분들은 200~300통 전화연결을 시도했다고 하니 예약잡기가 정말 하늘의 별따기인 것 같습니다.

 

전화연결이 되면 운좋게 스케쥴을 잡을 수도 있지만, 대부분 일찍 마감되기 때문에 대기 상태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오은영 박사의 스케쥴이 워낙 많다보니 일단 모든 시간이 괜찮다고 하면, 중간에 예약이 취소되거나 순서가 되면 예약을 비교적 빠르고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상담을 시작하면 오은영 박사가 30분~40분 동안 아이와 1:1로 놀이를 하면서 아이를 관찰하고, 나머지 30분 동안 부모님과의 상담에 들어갑니다. 상담시 치료가 필요하다고 여겨지면, 지금 아이에게 필요한 치료프로그램을 안내합니다.

오은영 박사 상담가격

오은영 박사 상담 후기

오은영 박사의 1시간 상담비용은 비싼 편이지만, 실제 이용해본 부모님들의 후기는 대체적으로 긍정적인 편입니다. 

 

"아이 언어 지연으로 대기 걸었다가 운좋게 한 달만에 상담받고 치료 받았아요.. 결과적으로는 좋았네요. 돈이 많이 깨졌지만ㅠㅠ 그래도 효과는 있었어요."

 

" 아이가 정서적으로 불안한 게 제 탓이 아닐까, 저도 산후우울증이 있어서 같이 상담받았는데요. 오은영 선생님도 티비랑 똑같이 친절하시고, 덕분에 저희 아이도, 저도 많이 나았어요." 

 

" 아이에게 문제가 있다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꼭 만나보세요. 예전에 동네에 있는 센터에서 놀이치료 받았는데, 20대의 젊은 선생님이 같이 놀아주는데 경험이 없어서 그런지 프로그램대로만 하는 것 같더라구요. 별로 차도가 없는 거 같아서 속상했는데, 오은영 박사님 만나고 명쾌한 해답을 얻었어요."

 

" 저는 센터 다 등록해놓고 언제든 된다 했더니 운좋게 일주일만에 다녀 왔어요. 치료센터 가실 때 부모상담 먼저 하는데는 절대 가지 마세요! 부모상담 내용과 아이를 끼워맞추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을 내리기 어려워요. 오은영 센터는 아이만 40분 보고 엄마 상담 하더라구요. 넘 비싸지만, 저는 도움 많이 됐어요." 

오은영 박사 상담가격

아이가 아프거나 조그마한 문제라도 발견되면 심장이 떨어질 것 같은 게 부모 마음이죠. 내 아이를 위해서라면 정말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으실거라 생각합니다.

 

더욱이 문제는 있는데, 제대로 된 해결책을 모르면 너무 답답하죠. 오은영 박사와 상담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기는 하지만, 운이 좋으면 빨리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구요. 오은영 박사님과 상담하시고 싶은 모든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또한 오은영 박사님께서도 앞으로도 다양한 티비 프로그램이나 저서, 강의를 통해 좋은 이야기 많이 해주시길 바라며, 앞으로의 모든 아이들과 부모님의 길잡이가 되어주시길 희망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