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출산·육아

이노시톨, L아르기닌 영양제 추천 [임신준비/난임영양제]

by ✦✧✦✧ 2021. 7. 12.
반응형

이노시톨, L아르기닌 영양제 추천 [임신준비/난임영양제] 

임신준비를 하게 되면 다양한 영양제를 추천받게 되는데요. 그 중에 대표적인 게 엽산과 비타민D 정도인데, 계획대로 임신이 되지 않거나 난임판정을 받게 되면 다른 영양제를 찾아보게 되죠. 이번에 제가 구매한 영양제는 이노시톨과 L아르기닌이예요.

이노시톨

이노시톨은 현미나 콩, 옥수수 등 곡류의 속껍질에 있는 성분으로, 약간 단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예요. 사실 저는 난임때문에 구매했지만 이노시톨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더라구요. 

1. 당뇨, 성인병 등의 대사질환 

이노시톨이 인슐린 저항성을 낮춰주기 때문에 평소 고지혈증, 당뇨, 지방간 등 성인병이 있거나 대사증후군 진단을 받은 분에게 도움이 됩니다. 

2. 다낭성난소증후군&생리불순 개선

다낭성난소증후군과 생리불순이 생기는 이유 중 하나가 인슐린 저항성과 큰 연관이 있어요. 몸 속의 잘못된 지방대사를 개선해 호르몬 균형을 맞춰주기 때문에 정상적인 배란을 돕고 생리불순을 개선해 줍니다. 실제로 이노시톨 먹고 생리주기 돌아온 분도 많더라구요!

3. 난자질 개선 및 여성생식력 개선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이노시톨을 3개월 이상 꾸준히 복용시 난자질이 개선되며, 1등급 배아 발생률이 높아진다고 해요. 그래서 시험관을 준비하거나 난저인 여성분들에게는 필수 영양제인 거 같아요.

4. 골다공증 예방

이노시톨은 칼슘이 뼈로 잘 흡수되도록 도와주어 골밀도를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요. 

5. 심리적 안정감 

이노시톨은 뇌세포 인지질 구성성분이라서 신경세포들이 원활히 작동하는데 도움을 주고, 심리적인 불안감과 우울감 해소에 도움이 돼요. 

이노시톨 영양제 - 마이시톨

제가 구매한 이노시톨 영양제는 마이시톨이라는 제품이예요. 이미 많은 분들이 먹고 있고 추천해줘서 구매했어요. 저는 다른건 다 정상인데 딱 하나 난소나이가 어린 게 마음에 걸렸어요. 난소나이가 어리게 나오면 난자질이 낮을 확률이 크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노시톨을 구매하게 되었고, 3개월은 꾸준하게 먹어야 된다고 해서 1달에 1통씩 총 3통을 구매했어요. 가격은 3통에 거의 12만원 주고 샀는데 가격이 비싼만큼 꼭 효과 봤으면 좋겠어요ㅠㅠ

그리고 마이시톨에는 필수 임신영양제로 불리는 엽산비타민B군이 함께 들어있어서 더 좋더라구요. 핀란드산 이노시톨을 비롯하여 원산지를 꼼꼼히 표기해서 더 믿음이 갑니다.    

한 통 안에 총 60포가 들어있고, 중간에 칸막이를 두어 쓰러지지 않게끔 잡아줍니다. 

설명서를 보면 1일 2포, 오전과 오후로 나눠서 먹으라고 나와 있어요. 한 번에 2포는 노노! 매일 정해진 시간대에 먹는 게 중요해요. 시간을 정하라고 하는 건 마이시톨이 실제 호르몬약은 아니지만, 대사질환이나 생리불순에 도움을 주는 만큼 일정하게 효능을 유지하기 위해서예요.   

한 포를 뜯어서 부어봤어요. 밝은 베이지색의 약간 결정체가 있고 서걱거리는 느낌이예요. 약간 설탕을 씹어먹는 느낌이고, 단 맛이 있긴 한데 맛없는 단맛(?)이예요ㅋㅋ 약간 약냄새가 느껴진달까? 그냥 털어넣고 물 마시면 끝이라서 사실 먹기 힘든 건 없어요. 

같이 들어있는 제품 품질확인서예요. 마이시톨을 생산하는 메타포뮬러에서는 중국산과 일본산을 배제하고 원산지를 100%공개하는 게 원칙이예요. 대표가 이렇게 나서서 솔직히 회사의 소신을 밝히니까 믿고 먹을 수 있을 거 같아요. 

L-아르기닌

L아르기닌은 난임 및 불임영양제로도 유명하지만, 사실 신체 내에서도 만들어지는 아미노산이며 근육을 만들 때 섭취하는 보충제의 성분이기도 합니다. 아르기닌은 운동 중 산화질소를 생성해 혈관을 확장시키며, 근육에 영양을 공급하여 근육을 키워줍니다. 

L-아르기닌 효능

1. 모발 및 손톱을 튼튼하게 

2. 심혈관질환 개선 및 혈압조절

3. 성장호르몬 수치 증가

4. 격렬한 운동 후 근육의 상처회복

5. 피로회복

6. 외상, 수술상처, 화상 등 피부조직 재생  

7. 성욕증가 및 발기부전 개선

8. 면역력 증가

9. 체중감소 효과

L아르기닌영양제 - 플러시드

L아르기닌은 신랑을 위해서 함께 구매한 난임영양제예요. 사실 신랑은 지난 번 정액검사때 평균이상의 좋은 점수를 받고(?) 은근한 자신감을 가지고 있는 상태지만ㅋㅋ 먹어두면 좋을 거 같아서 마이시톨 구매할 때 같이 구매했어요.

사실 플러시드의 L아르기닌은 주원료가 아닌 부원료예요. 대신 항산화에 좋은 코엔자임Q10멀티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께 들어 있어요.

 

신랑에게 문제가 많았다면 아르기닌만 있는 영양제를 살려고 했는데, 그것보단 전체적인 균형이 더 필요하다 생각해서 플러시드로 선택했어요. 게다가 남자들은 이것저것 많으면 챙겨먹기 귀찮아 하는데 하나로 다 해결되니까 간편하더라구요. 

알약 상태로 되어 있고 하루에 2번 3알씩 먹으면 되는데, 알약이 작은 편이 아니라서 처음에는 3알씩 먹으려니 신랑이 조금 번거로워하더라구요.

 

저는 그럴 때마다 임신을 위해 제가 먹는 거랑 제가 하는 것들을 읊어줍니다ㅋㅋ 그럼 쏙 들어감ㅋㅋㅋㅋ 감히 약 하나 가지고!!ㅋㅋ

플러시드 한 통에 총 180캡슐이 들었고, 하루에 6개씩 먹으면 1개월 먹을 수 있어요. 한통 가격이 98,000원... 비쌈 ㅎㄷㄷ 약 효과 떨어지기 전에 빨리 임신해야겠어요ㅋㅋ 

원래 이노시톨이랑 L아르기닌 말고 코큐텐도 난임영양제로 많이들 추천하는데요. 병원에 물어보니 저는 신체 나이도 어린 편이고, 40세 이하는 아직 챙겨먹을 필요 없다고 해서 코큐텐은 구매하지 않았어요. 사실 통장이 텅장이 되서 그런 것도 있구요ㅋㅋㅋ

 

지금 이노시톨 먹은 지 한 2주 정도 됐는데 아직 다른 점은 모르겠어요. 꾸준히 먹어봐야겠죠? 마이시톨 먹고 난자질이 개선됐으면 하는 바람이지만, 사실 더 무서운 것은 이게 진짜 원인이 아닐까봐서ㅠㅠ 제발 헛물켜면서 시간을 낭비하는 게 아니길 바랄 뿐이예요. 그렇게 생각하다보면 차라리 바로 시험관을 시도해볼까 하는 생각도 들고, 여전히 정답이 없네요. 그냥 베이비댄스젤 쓰고 숙제나 해야겠어요!! ㅋㅋㅋ  

 

 

[임신잘되는방법] 베이비댄스젤 사용법

나팔관조영술 생생후기 통증 비용 보험

난소나이가 어리면 안 좋은 이유

임신준비 비타민D영양제 추천

임신준비 엽산 추천 복용시기

 

 

반응형

댓글